FASCINATION ABOUT 부천 역사

Fascination About 부천 역사

Fascination About 부천 역사

Blog Article

대전광역시

조선시대 부평은 조운 수로의 길목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 특히, 삼남 지방에서 올라오는 조운선들은 인천과 부평 연안을 지나 강화도염하 수로를 거쳐 한강의 마포나루에서 하역하였다. 그러나 강화도 염하 수로는 물살이 거세어 이곳에서 조운선들이 좌초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였다.

소사역이 설치됨에 따라 인근 마을의 주민들이 이주해서 여객을 상대로 한 접객업소와 음식점 등이 생겨났으며, 성주산 서쪽 기슭으로는 가로촌(街路村) 형태의 취락이 발달하였다.

소사역은 광활한 김포평야에서 산출되는 농산물을 모아 인천항을 통해 일본으로 수출하기 위한 목적에서 설치되었다.

당시 소사역은 스크린도어 공사가 진행 중이었기 때문에 스크린도어가 없는 상태였다. 한국철도공사 측에서는 자의적인 투신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당시 부평부사 남유(南瑜)는 겁에 질려 싸우지도 않고 도망쳐 피신하였다. 계양산성을 근거지로 한 왜군은 인천을 함락시킨 후 김포와 통진을 거쳐 개성으로 진격하였다.

지도나 위성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인천도호부의 영역이었던 남구, 연수구, 남동구 일대와 부평도호부(구한말 대개편 이후: 부평군)의 영역이었던 부평구, 계양구 일대는 산줄기로 분리되어 있다.

이 미디어는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서비스에만 활용하도록 허가받은 자료로서, 미디어 자유이용(다운로드)은 불가합니다.

소사역이 설치됨에 따라 인근 마을의 주민들이 이주해서 여객을 상대로 한 접객업소와 음식점 등이 생겨났으며, 성주산 서쪽 기슭으로는 가로촌(街路村) 형태의 취락이 발달하였다.

구 부천군의 흔적은 전화 지역번호, 천주교 교구, 법원/검찰청 관할구역 등에 남아있다.

지명 해석의 오류는 현대어로 변환할 당시 우리의 옛 지명을 언어학을 전공하는 학자들뿐만 아니라 역사를 전공하는 역사가들, 우리나라 역사와 향토사를 두루 다루는 역사가들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점을 그 문제점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부천시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문화’를 별도로 다뤄 상세하게 소개했다.

춘의동 끝지점에 '당아래'가 있는데 원음은 '당하리'(당아리)로 큰모퉁이(원음 모랭이)가 나온 '도당'이 있는 아래쪽 마을을 뜻하기도 하다.

소요산 - 동두천 - 보산 - 동두천중앙 - 지행 부천휴게텔 - 덕정 - 덕계 - 양주 - 녹양 - 가능 - 의정부 - 회룡 - 망월사 - 도봉산 - 도봉 - 방학 - 창동 - 녹천 - 월계 - 광운대 - 석계 - 신이문 - 외대앞 - 회기 - 청량리

Report this page